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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 아카이브

Client

NEXON

Category

#사전/런칭 캠페인

Title

블루 아카이브

Services

#BRAND STRATEGY  #CREATIVE  #MEDIA  #SOCIAL MEDIA  #INFLUENCER

기존의 시장 트렌드를 뒤집는 새로운 장르의 성공

MMORPG가 주류를 이루는 한국 게임 시장에서 이스터는 서브컬쳐 타겟 유저들의 관심과 기대를 유도는 물론, 게임 세계관에 공감하며 몰입하게 하는 법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게임이 갖고 있는 USP인 학교, 교사, 학생이라는 콘셉트를 통해 "마음에 담고 싶은 이야기"라는 슬로건과 "기다렸어요, 선생님" 이라는 핵심 메시지를 만들어 유저들이 블루 아카이브와 정서적으로 교감하여 관계를 쌓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존 타 서브컬쳐 게임과는 다른 맑고 청량한 학원판타지로 접근하여 유저들에게 이슈와 큰 기대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 100만 다운로드
  • 양대 마켓 인기 1위
  • 양대 마켓 매출 TOP 5

사전등록 광고 영상

대작 영화가 개봉하는 것처럼 "11월 찾아오는 기적같은 이야기" 라는 제목의 사전등록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가수 이진아, 프로듀서 김용하 등 서브컬쳐 유저들에게 잘 알려진 스타 프로듀서와 연예인을 캐스팅해 정식 런칭 전 기대감을 높이고자 하였습니다.

런칭 메인 PV

"선생님, 기다렸어요" 라는 핵심 메시지를 강조하고, 유저들이 선생님과 학생의 관계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이를 위해, 런칭 메인 PV에서 맑고 상쾌한 학교에서 학생(소녀)들의 특별한 일상을 매력적으로 보여주고자 하였습니다.
유저들이 매력적인 학생들의 선생님이 될 수 있도록 설렘과 기대감을 조성하는 것이 핵심이었고, 공감대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OOH | 삼성역 K-Pop 스퀘어 옥외광고

첫 옥외광고를 공개한 후, 단순한 옥외광고가 아닌 유저를 타겟으로 인기와 이슈를 이어가기 위해 바이럴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각 주요 스팟에 노출된 OOH 광고를 드론 촬영과 근접 촬영을 진행해 트렌디하게 규모감을 주며 서울 여행을 떠난 듯한 느낌을 전달하였습니다.

1주년 기념 | 꿈만 같은 우리의 만남!

블루 아카이브 1주년을 기념하여 준비한 프로모션을 위해 "꿈만 같은 우리의 만남"이라는 콘셉트를 준비했습니다.

1년 동안 지속적으로 게임에 관심을 보여주고 응원해준 유저들에게 감사와 보상을 하는 것은 물론,
만날 수 있는 AGF 2022 행사를 안내함으로써 유저들에게 새로운 기대감을 부여하고자 하였습니다.

사전/런칭 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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