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노이즈를 뚫는 차별성
국내 마케팅 노이즈가 심한 대형 서브컬쳐 타이틀들 사이에서 스타시드만의 차별성을 효과적으로 어필해내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따라서 단계별 캠페인 전략을 세워 목표를 달성하며 유저들과의 유대감과 기대감을 만들어냈습니다.
사전예약 단계에서는 "우리가 함께 만들고 싶은 미래" 라는 메시지를 통해서 미래를 함께 만들고 싶은 소녀로서 몰입감을 자아냈습니다. 인류가 멸망한 아포칼립스의 세계관에서 AI 전사와 함께 인류를 구원하는 것과 같은 기존 게임들의 일반적인 서사로부터 차별화를 꾀했습니다.
이후 런칭 때는 지켜주고 싶은 미래, 함께 바꿔가는 미래를 통해서 게임 속 캐릭터와의 유대감 및 감성 교감을 만들어냈습니다. 그 결과 사전예약 100만명 돌파와 함께 양대 마켓 TOP10 매출 달성이라는 유의미한 결과로 이루어질 수 있었습니다.
-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1위 달성
- 양대 앱 마켓 매출 TOP10 달성